반갑습니다! "MoonyGo"입니다.

 

지난주 고등학교 친구가 결혼한다고 청첩장 모임을 다녀왔다.

추운날 무엇이 좋을까하다 아구찜이 먹고싶다는 말에 친구는 혼쾌히 수락!

파주사는 나를 위해 그나마 가까운 홍대에서 보자고 했고

친구의 추천으로 방문하게된 이곳

 

홍대입구역 아구찜/해물찜 맛집

"동강해물찜"

 


 

퇴근 후 친구들이 하나씩 홍대입구역으로 모이고~

엄청 추운날 따끈따끈 해물찜과 소주한잔을 기대하며

우리는 동강해물찜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이렇게 경조사가 있을때나 모이는 바쁜 현실..ㅠㅠㅠㅠ

 

 

홍대입구역 9번출구를 나와서 홍대방향쪽 골목길을 지나 언덕을 올라가면 보이는 이곳!

TV 프로그램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도 나왔다고하니 기대감을 가지고 입장!

 

 

보통 유명한곳에가면 연예인들 사진이 붙어있기마련인데

이곳은 입구에 외국인 사진들이 많이왔다

외국인 관광객들한테 인기가 좋은 곳인가?ㅎ

 

 

입구 바로앞에 화장실이있고 들어가면 테이블석이 보인다

그리고 계단으로 2층까지 자리가 있는듯... 

춥고 배고팠기에.. 2층까지는 안올라가봤당

 

 

또, 안쪽으로 들어가면 좌식테이블도 있다

저녁시간은 좀 늦어서 사람이 많이 있진 않았지만 계속 순환되는 것 같음

그래도 인기 있는 곳이라 손님들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이곳

단체로 회식오기에도 좋은 장소인듯!

 

 

메뉴는 아구찜/해물찜/섞어찜/해물탕이 메인요리이며

연포탕 산낙지 파전 등 술안주로도 좋은 음식들이 있다

또, 특이하게 황제코스나.. 아무거나라는 메뉴도 있었지만.. 

이럴땐 겁이나서 도전정신은 버린다..

 

아구찜과 해물찜 둘다먹고싶어서 섞어찜으로 선택

일단 다섯명이니....

 

섞어찜 (대/L) 65,000원

+

연포탕 50,000원 * 0.5인분 = 25,000원

+

술은 얼마나 먹은지 기억이안남.....

 

외국인손님들이 많아서 그런지 메뉴가 영어로도 써있다...

Mix of Steamed  Seafoods

신박하군...ㅎㅎㅎㅎ

 

밑반찬은 소박하게 나온다

우리가 너무 배가고파 음식이 나오기전에 다먹었더니.. 다시주셨음...

 

안마기가 있길래.. 음식나오기전까지 안마기에서 안마도 받아보기...ㅋㅋㅋㅋ

엘지 안마기인데.. 별로 시원하진 않았음.. 고장난건가?ㅋㅋㅋ

 

일단 결혼 주인공인 친구는 야근때문에 늦어지고..

남자 넷이지만 간만에만나서 수다떨면서 섞어찜을 기다리다가!

섞어찜 등장~~~~~~

 

양도 맛도 만족쿠!!!!!!!!!!!!!

아구찜은 내 최애음식중 하나인데 매운건 잘 못먹는 나로써

맵지않은 아구찜이라 내입맛에 더 맞는 곳이었다.

외국인들이 많이와서 좀 덜맵게 하는 것 일 수도 있지만..

 

뭐, 친구들은 해물찜을 좋아하니 섞어찜을 시켰는데 이게 더 좋은것 같당

 

 

주인공 친구가 오지도않았는데 섞어찜은 다 먹어버렸고...

기다리면서.. 무언가를 더 먹자니.. 배가 부르고..

이모한테 말했더니.. 연포탕 0.5인분이 가능하다고해서 추가주문!

솔직히 연포탕은 약간 싱거웠음... 조미료도 0.5인분 넣은거아닌가요?ㅎㅎㅎ

 

이렇게 다먹고... 결국 청첩장을 주기로한 친구는 오지않았다고한다....

 

에휴.........

 


 

 주소 :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23길 15 (서교동 344-3)

(홍대입구역 9번출구로 나와서 골목길따라 가다보면 언덕이보임!)

- 연락처 : 02-333-0053

- 영업시간 : 매일 11:30 - 22:00 연중무휴

주차장이 근처에는 유료주차장밖에없네요ㅠㅠ 

술한잔하실때는 대중교통을!!!

 


 

친구 청첩장 모임때문에 간곳인데.. 청첩장도 못받고..

그 친구덕에 친구들끼리 이른 송년회를 보냈다

 

어쨋건 결혼식에서보자 친구야

섞어찜은 잘먹었다!:)

 

동강해물찜 후기 포스팅 끝!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