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MoonyGo" 입니다!

오늘은 블로그를 처음시작하는날인 만큼 제 맛집 리스트에서 가장 자주 갔던 곳으로 소개를 해드리려고합니다. 

물론 제가 사는곳이 파주라,, 가까워서 자주 가는 곳이기도 하지만,,

친구들이 놀러오면 꼭 데려가는곳이기도하며, 열이면 열이 만족하는 곳이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참치 해동 특허를 보유한 "송재만 참치"

송재만 참치 해동 특허

참치는 저~ 멀리서 (태평양? 대서양?) 잡아오기때문에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바로 급속 냉동을 한다는 말이있고,

(참치를 얼릴때 어떤 성분이 나와 세포가 파괴되어 맛과 영양을 파괴한다는 말이 있음.. 자세히는 모르고..)

어쨋든 보통 참치집에서 파는 참치들은 냉동참치를 어떻게 해동하느냐에 따라 맛이 달라진다는 것이라고 합니다.

 

뭔가 친구들이랑 먹을때 이런 한마디해주면서 먹어주면 있어보이는듯한?

 

저도 무한리필 참치집을 비롯해서 많은 참치집을 가봤는데, 진짜 냉동 참치가아닌 생참치를 먹는 느낌이 납니다.

나름 참치 맛집으로 유명한 체인점인 "이x복 참치"나 "참치 x방" 등등 이랑은 비교 할 수 없다는 것!

 

저는 이곳을 오기전까지는 참치를 그닥 선호하지 않는 편이었고, 먼저 참치를 먹자고한적이 없었는데,

진정한 참치 맛을 일깨워 준 곳이 송재만 참치 이기도 합니다.

또, 어떤 참치 집을 갔을때도 "송재만 제자" 라는 현수막도 보기도 했는데, 참치 쪽에서는 유명하신분이 틀림 없습니다.

양승호라는 분과 양대 산맥이라는 말도 들었어요.

친구는 발산역 "참치왕 양승호"라는 가게도 참치 맛집이라고 말해줘서,

서로 참치 맛집이라고 어디가 맛있는지 대결하자며 말다툼까지 했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가보진 않았지만 참치 맛으로만 비교한다면 진정한 참치 맛집은 송재만 참치가 아닐까? 라는 저만의 결론..ㅋㅋㅋㅋ

 

 

참치 해동 특허 보유 진정한 참치 맛집 "송재만 참치" 메뉴는,

 

비지니스 45,000원

프리미엄 55,000원

마니아 70,000원

로얄 100,000원

 

저는 비지니스와 프리미엄 두가지만 먹어봤구, 두개는 어떤 부위가 더많이나오냐 안나오냐의 차이 입니다.

(어떤 부위인지는 매번 물어봐도 까먹어버림,,,,,,,,,, 직접가셔서 한번 물어보세요,,,,,,,)

 

무한리필이 아니라 참치는 2접시 + 스끼다시 나옵니다. 

대식가인 저에게도 나름 배부른정도의 양이라 모자르진 않구요,

 

스끼중에는 고사리 튀김? 이 고소하고 참 맛있더라구요, (새우사진 밑에 깔려있는거)

마끼나 참치구이도 굿굿!

 


 

 

- 주소 :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 1322 (정발산동 785 일산현대아이스페이스2층)

  (정발산역 3번출구로 나와서 걸어서 5분이내에 도착합니다. 일산동부경찰서 옆, 일산소방서 건너편 입니다)

- 연락처 : 031-906-4600

- 영업시간 : 평일 17:00 - 23:30, 토요일 17:00 - 23:00, 일요일 휴무

- 주차장 : 송재만 참치 건물(일산 현대아이스페이스)

  (주차하시고 나갈때 말씀하시면 무료 주차 적용됩니다.)


참치 먹을때 주의할점은 참치 한점에 술한잔~ 먹게되서 금방 취하게 된다는거~

 

아래 왼쪽 사진은 여자친구한테 송재만 참치를 소개했을때 찍은 사진이구요~

음식 맛이 좋으면 술이 술술 들어가요.. (여자친구 주량은 청하 1병정도인데, 한잔씩 마시다보니 둘이서 5병을 마셨다는,, )

아래 오른쪽 사진은 여름쯤에 친구들이 놀러왔을때 찍은 사진인데, 3인이라 2인보다는 양이 많은것밖에,,

방문전 미리 예약하시면 방으로도 예약이가능하고,

뭔가 조용한 곳에서 참치를 즐기기에 딱 좋은 곳이기도 하고,

방사이는 오픈할수있는 형태인것처럼 되어있는데 단체도 가능할 것 같아요!

소규모 회식장소로 추천드립니다. 

일산 정발산역에서 가까우니 지하철로 집에가기도 편하네요.

 

제 회사 후배한테도 소개해줬는데 그 후배는 방에서먹는것보다 밖에 Table(Bar형식?)에서 먹는걸 더 좋아하더라구요~

참치 달인 송재만 아저씨가 바로앞에서 직접 참치를 주신답니다.

방에서 먹는것보다 조금씩 더준다고하는데 저는 테이블에서는 안먹어봤네요.

 

송재만 참치 일산점이 본점이라는 거고, 노원구쪽에도 송재만참치가 있다고하는데,

거긴 송재만아저씨가 없는것으로 알고있어요.. (일산점에만 계시던데? 요일이 다를수도있지만..)

혹시 그쪽에 방문할 기회가 있다면 다시한번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첫 맛집 소개는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